울진군보건의료원(원장 지청현)은 장수팔팔 만들기 사업장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영양관리 능력을 배양하여 건강한 노년을 만들기 위한 ‘어르신 점심 상차림 교실 및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5개 읍면(후포면, 평해읍, 원남면, 죽변면, 울진읍) 복지회관 및 경로당에서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7일까지 운영되고, 노인의 영양 섭취 실태와 올바른 영양 섭취에 관한 영양 교육과 어르신 점심 상차림 시식도 이뤄진다.

영양교육에서는 식품 구성탑 알기, 나트륨 줄이기, 노년기의 건강한 식이섭취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또 어르신 점심 상차림 시식회는 노인의 영양권장량에 맞춰, 노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현미밥, 미역국, 고등어조림, 시금치나물, 버섯전, 쇠고기볶음, 김치 등으로 구성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시식회에 준비된 상차림 대부분의 반찬과 국은 싱겁게 조리해 어르신들이 소금의 섭취량을 줄이면서도 맛있게 식사할 수 있는 방법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면서 “앞으로도 평소 불균형한 식단을 섭취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균형 잡힌 식단을 홍보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의료원 건강관리담당(☎054-789-502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