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 친환경농업 합시다”

친애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내외귀빈 여러분!

이제 24일간 개최되었던 『2009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가 그간의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오늘 내외귀빈과 군민 여러분을 모시고 폐막에 앞서 200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2009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가 행사기간중 약 백이십 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감으로써, 지리적으로 불리한 점을 극복하고 대내,외적으로 성공적인 엑스포로 평가받은 것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조 덕분이라 생각하면서,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폐막 인사를 드리는 저 자신도 그간의 노력이 맺은 결실을 생각하니 가슴 뭉클하는 감회의 충동을 느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600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
이번 엑스포는 어느 한사람의 힘으로 일구어낸 성과가 아닙니다
어려웠던 준비과정을 이겨내고 바쁜 일상을 뒤로 미루어 가면서 자원봉사 참여, 주변 환경정비, 교통질서 계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군민 모두의 땀방울과 헌신적인 수고로움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2009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를 통하여 우리군이 명실상부한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확고히자리메김 하였을 뿐 아니라 울진군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상승시키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는 24일간 수많은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전국에서 가장 잘 가꾸어진 행사장 이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을 때마다 벅찬 감동을 느꼈습니다.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이곳 왕피천 엑스포공원은 친환경농업의 산 교육장임과 동시에 우리군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행사종료 후 시설물 유지․관리의 어려움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만
내실있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이제 폐막인사를 마감하기에 앞서 다시한번 부탁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오는 2011년 우리군에서 개최되는 제49회 경북 도민체전과, 제17차 아이폼(IFOAM) 세계유기농 유기수산 분야 대회가 완벽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단합된 힘을 발휘하여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그동안 엑스포 준비와 행사 기간중 맡은바 소임을 다해주신 공무원, 자원 봉사자, 대학생, 기관단체 임직원, 대행사 관계자 여러분 등 일일이 말씀드릴 수 없이 각 분야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과 군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와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면서『2009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폐막을 선언합니다.
군민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9년 8월 16일
2009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조직위원장울 진 군 수 김 용 수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