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 김용수 울진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600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 울진의 꿈과 희망을 가득 담은『경인년(庚寅年)』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고,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정을 역동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새 아침을 맞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는 그동안 다져 온 울진미래의 큰 밑그림 속에서 성장동력을 키우고 사업을 하나하나 가시화 시켜 군민모두의 삶의 질을 높여 행복한 울진을 만들어 나가는데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살맛나는 고장, 매력 있는 울진』건설을 위해 금년도에 추진할 주요 군정 방향은 첫째 신 성장 산업기반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력화를 도모할 것이며, 둘째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살맛나는 농어촌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선진 복지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으며, 넷째 저 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녹색생태도시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품격있고 차별화된 문화·관광인프라 구축으로 누구나 찾고 싶은 울진으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편리하고 미래지향적인 지역개발을 촉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 글로벌 인재양성 및 변화와 혁신을 통한 일류군정을 실현하겠으며, “친환경의 메카”를 더욱 공고히 하고 “환동해 해양과학 중심도시”를 앞당겨 실현시켜 나가겠습니다.

지난해는 군민 여러분의 힘으로 울진발전을 견인할 성장동력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군민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 울진의 미래는 새해 아침 동해에 떠오르는 찬란한 햇살처럼 밝게 빛날 것입니다.

기회는 준비하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온다고 했습니다. 저를 비롯한 600여 공직자 모두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로, 부여된 임무를 끝까지 완수하겠다는 책임감과 의지로 역동적인 군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경인년(庚寅年)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 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