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청(교육장 민경건)은 28일(수) 13:30부터 울진중학교 솔향관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교감, 정보부장,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10학년도 전면시행에 따른 교원능력개발평가 내실화 방안 모색을 위한 연수회를 가졌다.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해 주신 구미 인동초 김병찬 교장선생님은 교원과 교직의 신뢰도 및 이미지 제고를 시대가 요청하고 있으며,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해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학부모의 알권리 보장 및 만족도가 제고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우은복 학무과장은 당부 말씀을 통해 2010년 교원능력개발평가 전면 시행에 따른 학교단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행 기본계획 수립, 학교 평가관리위원회구성․운영 등 제반 준비를 완료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제하면서 교원능력개발평가가 목적으로 하는 교사의 학습지도 및 생활지도를 공정하게 평가받아 수업의 질적 개선과 생활지도 능력이 신장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아울러 우리교육청에 배부한 표준 매뉴얼과 홍보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많은 연수와 홍보가 이루어져 교육공동체 구성원(교원, 학부모, 학생)이 평가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고, 평가 결과는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능력개발 자료로 적극 활용되기 바란다고 하였다.



학무과 중등 이대홍 780-332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