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이 가진 지식 ․ 경륜 ․ 기술을 나눕시다.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최기탁)은 60세 이상 어르신(개인·단체)을 대상으로 2010년 5월 20일부터 6월15일까지 각종분야에서 어르신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 경륜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기회 확대 및 활기차고 당당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어르신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어르신의 지식, 기술,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로 건강체조, 문화재 지킴이, 어린이 한자(서예), 어린이 장기․바둑, 자연보호, 안전모니터, 행정민원상담, 교육상담, 공동체행사지원, 독거노인돌보미 등 다양한 분야이다.

신청방법은 울진군종합자원봉사홈페이지(http://w-sinnari.uljin.go.kr)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센터에 직접방문 접수 또는 팩스(781-6410) 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어르신 자원봉사단에 참여를 희망하면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054)789-5413번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어르신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각종 포상 , 교육 , 상해보험 가입과 자원봉사증발급 등의 인증혜택이 주어지며 봉사단의 활동 사항 등을 홈페이지와 소식지 및 언론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최기탁소장은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며 어르신 봉사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면 각종분야에서 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지식과 기술, 경륜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기회 제공은 물론 건강한 지역사회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주임 허대호 789-541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