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명 학생 참여 다양한 문화 체험

 
제1회 불영사 문화체험 및 청소년 백일장대회가 지난 5월21일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천년고찰 불영사에서 열렸다.

군내 21개 초․중․고등학교에서 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초등학생 산문․운문 부문, 중․고등학생 산문․운문 부문으로 나누어 시제가 주어졌으며, 경내 곳곳에서 자유롭게 진행되었다.

불영사 주지 일운스님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우리의 전통문화중 하나인 불교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열게 되었다”고 말하며, “내년에는 좀 더 참신한 기획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군내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최 측인 불영사에서는 학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하여 차량제공은 물론, T셔츠, 필통, 볼펜, 음료수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기도 했으며, 각 부문 대상을 포함하여 60여 명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울진여성예술인연합회 회원들의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하여 지점토 공예, 그림 그리기, 풍선 아트, 다도 배우기, 과학 교실, 연꽃 컵등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 코너가 마련되어 참가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사찰을 찾은 참배객들도 같이 즐기고 흥겨워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밖에도 불영사에서는 매년 군내 독거노인을 비롯한 100여 명이 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과 라면, 소정의 생활비 지원과, 군내 6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