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이축제 성류문화제 오늘 개막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10월 1일 09시 30분 울진성류굴 앞에 제단을 설치하고 풍농, 풍어를 기원하며 질병과 재앙을 막고 관광객들의 안전과 군민의 번영을 바라는 "성류제향" 의식을 시작으로 성류문화제 3일간의 막을 열었다. 

행사첫날인 오늘 엑스포공원에서 특별한 부대행사 없이 간단하게 전시회 테이프커팅을 시작으로 성류문화제와 울진금강송 송이축제의 다채로운 행사가 시작되었다.

그림전, 사진전 등 8개의 동아리모임에서 50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제8회 봉평신라비 전국서예대전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서예대전에서 한문 부문에 출품한 김학조(포항)씨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에서 360여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기량을 과시했다. 

문예행사로 가훈 및 명언 명구 쓰주기, 도자기 시연, 백일장‧서예‧사생대회,  다도체험, 풍물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 무형문화재인 동해 별신굿보유자인 김장길의 부정굿 등을 한판 벌여 군민의 안전과 풍농, 풍어을 기원하고 있다. 

 
금강송 송이요리 맛자랑, 송이 직판장터, 전국송이 품평회, 금강송 송이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가 펼쳐지고 참가하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금강송 생태숲 탐방 및 십이령 옛길 걷기 체험행사를 위해 무료로 투어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34회 성류문화제는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문화원이 주관하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열리고 있으며,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를 함께 개최하여 전통문화와 지역 특색 있는 축제가 어우러져 울진이 가진 천혜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향토문화 창달을 위한 군민 대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주철우 편집부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