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황천호)는 9월 19일 울진군 자활참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자활스쿨교육을 하였다.

이번 강의는 강연100도씨 출연자 청솔원 정진후 대표와 초이스 인재경영 개발원 최종택 대표를 초청하여 “닭처럼 살자!!”와 “꿈은 나를 성장시킨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청솔원’ 농장을 운영하는 정진후 대표는 "30마리로 시작한 닭이 현재 2만여 마리로 귀농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이 돈이 될까? 를 고민하지 말고 어떻게 할 것인가?가 중요하며 나만의 차별화된 사업으로 특화를 시켜야 성공한다. " 고 강연 하였으며,

초이스 인재경영 개발원 최종택 대표는 "자신이 장애를 극복하며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사소한 약속이라도 지킬 수 있도록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약속은 나 자신과의 약속이다. 용기를 가지고 모험을 하십시오!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용기 있는 사람만이 가슴뛰는 삶을 살수 있습니다! 가능성 그것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꿈을 설정하여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지금 당장 도전하라!"고 강의를 하였다. 

이번 강의를 들은 대부분의 자활참여자는 스스로가 변하지 못한다면 결코 꿈을 이루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오늘부터라도 꿈을 생각해 보겠다고 말하였다.

울진군과 울진지역자활센터가 함께하는 10월 “자활스쿨”은 10월 31일 있을 예정이다.
 
                               울진지역자활센터 홍보팀 ☎ 781-4553~4555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