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등학교(교장 이해영)은 11월 8일부터 9일 까지 강원도 영월에서 열린 2014년도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플라잉디스크대회(남고부 디스크골프)에서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해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 처음 채택된 플라잉디스크(남고부 윷놀이)에서 3위를 차지해 학교스포츠클럽 플라잉디스크종목에서 독보적인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죽변고등학교 남고부 디스크골프는 2012년, 13년, 14년, 대회3연패를 이루었다. 교육부 및 문화광관부, 대한체육회, 국민생활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플라잉디스크대회에서는 전국16개 초중고등학교 시도대표팀이 지역 리그 및 토너먼트로 대표를 선발하여 실시한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대회로 전국 최강의 팀들이 모여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다양한 체육활동에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교사들의 노력, 관리자의 헌신적인 지원으로 인하여 2014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플라잉디스크대회 3연패라는 빛나는 열매를 맺었다. 앞으로도 본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경상북도지정 스포츠클럽시범학교, 학교폭력예방(어깨동무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수범학교, 스포츠클럽 우수학교라는 교육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지(智), 덕(德), 체(體)를 겸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죽변고등학교 054)783-722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