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사 / 출향인 소식

 
                신 환경건축 기술 및 신자재 개발 유공

 

 

 

한 에너지 시스템 장사윤 대표는 지난달 26일 일산 킨텍스 경영 하우징에서 신환경주택건설 기술 및 신자재 개발 유공자로 산업부문 대통령 포장을 받았다. 1998년 창립 이래 많은 수상 경력이 있으며, 신기술 개발에 꾸준한 노력을 해 온 결과 오늘의 영광스런 결과를 가져왔다.

이날 수상식장에는 김용승 재경울진군민회장, 홍용표 재경울진군민산악회장, 장재응 전임산악회장, 황승국 울진신문 서울지사장, 전용철 사무총장, 김영미 재무차장 등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축하를 해 주었다.

한에너지시스템은 15년의 축적된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하며,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소비자의 안전까지 고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생각으로 기술 개발에 임하고 있다.

 

                                                  서울지사 허 옥란 기자 


             재경기성면산악회 함백산 합동 산행

                      박종팔 전 권투선수, 텔런트 최일화도 동행

 

재경 기성면민산악회(회장 안상식) 회원 30여명은 지난달 28일 재경 대구경북산악회(회장 권영달) 회원과 함께, 한국에서 여섯번째 높은 산인 강원도 정선 함백산을 올랐다. 이날 대경산악회 주관으로 172명의 대경 회원이 버스 4대에 나누어 타고 다녀왔다.

대경산악회는 창립된 지 10년이 되었는데, 원정 산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상식 회장은 새벽에 잠실종합운동장역에 나와 수제 샌드위치를 회원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안전산행을 당부하였다.

울진출향인 주요 참가자는 홍용표 재경울진군민산악회장, 장정애 산악회 여성부장, 이종호 상임이사 등이고, 대경산악회에서는 김득휘 대경산악회 명예회장, 조규진 수석부회장, 손수일 영천시 산악회장, 박종팔 권투선수 (1987년 슈퍼미들급 챔피언) 등이 참가하였다.

함백산을 내려와 인근 황태명가 식당에서 고향의 정담을 나누었고, 뒷풀이에 SBS 아침드라마 ‘황홀한 이웃’ 에 출연중인 텔런트 최일화도 함께 했다.

                                                                 서울지사 김영숙 기자


 

                              재경원남면민회 교례회 및 이사회

 

 

 

재경원남면민회(회장 김성한)는 지난달 12일 신반포에 있는 엘루체 웨딩홀에서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교례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김성한 회장은 인사말에 전임 회장에 대한 감사의 말과 서로 소통 화합하고 행복한  면민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정수 고문은 참모들이 뒷받침을 잘 해야 면민회가 운영이 잘 될 것이라고 서로 도와주고 단합하는 면민회가 되길 당부 했다. 김용승 재경울진군민회장은 축사에서 “원남면은 자연 풍광이 수려하고 사람들의 성품이 온순하여 단합이 잘 되는 것 같다, 5월 체육대회에 많은 면민이 참석하여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했다.

그리고 이태용 전임회장, 최흥상 동문 협의회회장, 홍용표 울진군민 산악회장, 황승국 울진신문 서울지사장, 전용철 사무총장, 조길형 진경회사무총장 등 많은 외부 인사들이 참석하여 축하를 해 주었다.

 

                                                         서울지사 허옥란 기자



                 재경기성면민회 세밑 고향 방문

 

 

 

지난달 13일 재경기성면민회( 회장 안상식) 는 기성면사무소를 찾아 마을 어른들께 설 인사를 드리며, 우족(150만원 상당) 셋트를  전달하였다.

안상식 회장은 우족셋트 전달식을 마친 후, 김우택 노인회장(사동3리) 등 어른들과 40분여의 간담회를 가지면서, 매월 소정의 금액을 기성면 노인회에 개인적으로 찬조하기로 약속하였다.
이 자리에는 재경 기성면민회 이신탁 명예회장, 황재갑 부회장, 이종호 재경울진군민회 상임이사, 김남동

사무국장 등 재경기성면민 10명이 참석했다. 기성 현지에서는 장문호 기성면장, 김명중 부면장, 안용원 체육회장, 정영산 발전협의회장, 박상규 이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하여 고향과 재경기성면민회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서울지사 김영숙 기자


            출향인 김창호 “중원구 자존심을 되찾겠다”

                               4월 성남 중원구 국회의원 보선 출마

 

오는 4월 실시되는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의 뜻을 밝힌 김창호 예비후보(전 노무현정부 국정홍보처장)는 11일 “중원구의 자존심을 되찾겠다”며 공식 기자회견을 가졌다.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앞서, 김 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수도권 야권 중심이었던 중원은 분열과 낡은 진보의 틀에 갖혀 미래 비전을 담은 리더십을 구축해내지 못했다”며, “이번 선거는 중원이 대한민국 정치의 새로운 대안의 지위를 되찾는 선거”라고 규정지었다.

김 후보는 법인세 원상회복을 통한, 영세자영업자 지원 특별법 제정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법인세 감면으로 해마다 기업들은 3조 5,000억원을 세금 혜택을 받고 있다” 면서, “법인세 감면 철회한 세수확보로 생존의 경계선상에 있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지원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그는 또 “주거,의료,교육에서 시장의 이익이 아니라, 공공적 가치가 그 중심에 서야 한다”며, “최소한의 생존과 정치적 희망을 담은 중원 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기자회견장에는 전 경기도의원 임봉규, 전 성남시의원 정채진, 전 호남향우회 회장 장영하 변호사, 성남시 생활체육협의회장 백제기, 전 호남향우회장 염우섭, 현 호남향우회 3지회장 황균치, 영남향우회 부회장 이순희, 충청향우회장 강일구, 전 성남시의원 유선일, 전국민속 5일장 중앙회장 이호영외 임원 등 지역 각계의 인사들이 함께 참석해, 김 후보 지지 의사를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중앙일보 전문기자 및 논설위원을 거쳐 노무현 정부 대변인 및 국정홍보처장을 지냈으며, 지난 18대 대선에서는 문재인 후보 지식기반사회 특별위원장을 맡았었다.

                                                  서울지사 김영숙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