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화재대피훈련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 이하 교육지원청)은 5월 21일 14시부터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세부훈련인 ‘울진교육지원청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화재대피 훈련은 실제 화재 비상상황발생 대피훈련으로서, 실제 화재 시 화재 진압과 후속조치를 가정하여 실시되었으며 교육지원청 전 직원의 비상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에서 교육지원청 전직원들은 화재상황에 대비하여 수립된 자체 소방계획서에 의해‘총괄반, 진압반, 수습반, 구급반’으로 나뉘어 각자의 임무에 따라 원할하게 훈련을 진행하였다.

또한 관내 각급 학교에서도 자체적으로 수립된 훈련계획에 의해 화재대피 훈련 등의 실행기반 현장대응훈련을 자체 실시하였다.

허정두 교육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교육지원청 직원의 안전문화의식이 더욱 높아진 것 같고, 실제 화재발생시에도 자신의 임무에 따라 침착하게 대응하여 비상상황에 잘 대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5년 직장민방위대 재난안전지진해일 대피 훈련


울진교육지원청은 2015 재난안전 한국훈련 기간인 5월 20일 수요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지진해일 민방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동해안 울진, 영덕, 울릉 등 지역에 지진해일이 발생한 가상훈련으로 지진해일 대피훈련 전에 대피 방법, 대피경로교육과 재난 안전 동영상시청 등의 사전교육을 통해 쉽게 재난 안전훈련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안전과 참여를 통한 성공적인 훈련과 안전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재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훈련을 실시했다.

울진교육지원청은 상황별 교육 및 현장훈련을 통한 대응조치의 생활화가 이루어져 각종 재난 발생시 인명 및 시설물 피해가 없어야 하며, 각급 학교에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이며 구체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하여 철저한 재난대비 태세를 갖추라고 시달하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9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