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관내 초·중·고 교장 17명과 교육지원과 직원 22명이 울진군 노인요양원을 방문하였다.

봉사활동일정은 세미나실에서 먼저 봉사활동에 임하는 자세와 마음가짐, 유의점 등의 기초교육을 받았고, 이어서 어르신과 1대 1로 함께 산책하면서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늘 실내에서만 생활하다가 이렇게 바깥세상을 보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니 기분이 너무 좋다고 하시는 어르신의 말씀에 가슴이 찡함을 느낀 분이 많았다고 한다.
 
산책을 마친 후 실내 대청소 및 유리창을 윤기 나게 닦았다. 39명이 봉사활동을 왔지만 청소할 곳이 만만지 않았고, 청소 후 더욱 깨끗해진 실내를 보니 마음도 맑아 진 것 같다고 뿌듯해 하는 분위기였다.
   

4시 40분경 저녁식사 시간에는 1대 1로 식사 보조를 하였다. 몇몇 어르신은 스스로 식사를 할 수 있었지만 대부분의 어르신은 그러질 못했다. 한 술 한 술 떠먹이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차되었다면서 감회가 남다름을 느낀 교장선생님들이 많았다고 하였다.

허정두 교육장은 봉사활동이 1회성에 그치지 말고 연중행사로 주기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고, 하반기에는 교감선생님과 함께 하는 장을 마련하자고 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