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중심 행복 수업 동행에 날개를 달다!


죽변초등학교(교장 박성진)는 5월 13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1시간씩 단위학교 중심영역별 자율연수를 운영하였다. 본교 소강당과 3학년 1반 교실에서 울진초등학교 임동학 수석교사와 후포동부초등학교 윤병순 교감을 강사로 위촉하여 실시한 이번 자율연수는‘교육과정 재구성의 이해 및 좋은 수업’을 주제로 총 15시간 운영되었다.

이번 단위학교중심영역별 자율연수는 교사의 실제 수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수업에 대한 진지한 성찰과 의견을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표로 실시되었다.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재구성의 이해와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수업 비평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실제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학생활동중심 수업과 수업 비평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연수 내용을 수업에 적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성진 교장은 “이번 자율 연수로 배우게 된 내용을 수업에 적극 활용한다면 학생들이 행복한 학생활동중심 수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교사들을 격려한 뒤, 앞으로도 수업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며 보다 좋은 수업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죽변초등학교는 지난 6월 4일 실시한 1차 맞춤형 컨설팅과 6월 24일에 실시한 2차 심층 수업 컨설팅 이외에도 이번 단위학교중심영역별 자율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생활동중심 수업을 위해서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과 더불어 교육 연구 동아리를 계획하고 운영하여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애쓰고 있다.
                    
                                                     죽변초등학교 (☎054-782-741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