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등학교(교장 주국환)는 지난 7월 10일에 6학년 1반 26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안전교육을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다양한 상황의 안전체험을 직접 해보면서 위험상황에 대한 위기대처 능력을 키워주고 다양한 사건사고 상황을 통해 그 아픔을 함께 나누고 안전의식을 키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체험학습에 참여한 박정훈 학생은 “지금까지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너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하나하나 체험 해보면서 모르는 것들이 많이 익힐 수 있었고, 특히 대구 지하철 참사에 대한 내용을 들으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힘들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주국환 교장은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배양하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사랑과 존중이 넘치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앞서가는 후포초 과학교실!

                   후포초, 예천 우주천문센터 및 곤충연구소 체험학습실시
 

후포초등학교(교장 주국환)는 지난 7월 11일에 본교 20여명의 과학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앞서가는 과학교실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천 우주천문센터 및 곤충연구소 체험학습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학생의 창의력 및 상상력 신장에 역점을 두고, 우주에 관한 체험학습 해 봄으로서 과학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과학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과학교실 체험학습에 참여한 김진혁 학생은 “우주과학에 대해서 알고 싶은 것은 많았지만 어떤 방법으로 공부해야할 지 잘 모르고 있었는데 오늘 체험학습을 통해 좀 더 우주신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주국환 교장은 “초등학교 단계에서 학생들의 탐구능력의 향상시키고 과학적인 사고력과 상상력을 증진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교실 밖으로 나온 학생들이 과학을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후포초등학교 (☎054-787-7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