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보람·감동을 주는 행복 울진 교육 !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7월 14일(화)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 80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주요 교육정책사업에 대한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회에서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 공교육정상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 대책, 학교폭력 예방 및 창의·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언급하는 등, 교육현장의 주요 관심분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현 정부의 교육정책 방향을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김효식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운영위원들에게 평소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에 거듭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동시에 주요 핵심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우리 교육정책들이 혼선없이 한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자유학기제, 공교육정상화법 및 학교폭력 등 현안 교육정책에 대한 상세한 연수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학교운영위원들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그동안 언론으로만 접해왔던 주요 교육정책들을 상세한 설명과 알찬 연수교재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강평하면서, 내실 있는 교육발전을 위해서는 교육현안과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2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