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Do Dream 글로벌 융합인재 기르기


울진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7월 27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6일간 관내 초·중학생 83명을 대상으로 ‘2015 글로벌 영재캠프’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도전 Dream! 글로벌 융합인재 기르기!’를 슬로건으로 영재수업 지도교사 26명이 중심이 되어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번 캠프는 4일간의 집중수업과 1박 2일의 현장체험학습을 통해서 학생들의 융합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재캠프 기간 중에서 30일까지 집중수업시간에는 반별 다양한 영재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주제 특강, 친교활동,  STEAM교육 프로그램 등 12개의 주제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31일부터는 1박 2일로 초등영재반은 강릉원주대학교해양생물연구센터를 탐방하여 해양생물 해부 , 창의력 경연대회, 천체 관측 등 융합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중등영재반은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모둠별 과제 해결을 통한 창의 융합 프로그램과 스킨스쿠버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허정두교육장은 영재캠프 개강식에서 실생활을 통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남과 다른 분석력과 비판력을 가지고 영재캠프에 임할 수 있도록 당부하면서 “이번 캠프를 통해서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다양한 탐구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 (☎ 054-780-333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