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경) Wee센터는 11월 11일(수) 울진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소통과 성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5 Wee클래스 운영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6명의 전문상담(교)사들에게 2015년 한 해 동안 운영한 Wee클래스 운영실적과 우수사례, 자문을 구하고 싶은 사례, 앞으로의 운영 계획 4가지 영역을 발표하도록 하여 Wee클래스 운영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피드백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일선 학교마다 가지고 있는 Wee클래스 특색 프로그램 및 운영방법, 지역자원을 공유하고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상담관리에 대한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이었고 Wee클래스간의 고충과 이에 대한 대책방법을 함께 간구하는 등의 기회가 되었다.   

Wee클래스 한 전문상담사는 “Wee클래스간 소통할 기회가 없어 제대로 Wee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있었는데 해결되는 시간이었다.”또 다른 전문상담사는“Wee클래스 운영에 대한 자극을 받는 시간이었다. 오늘 배운 특색프로그램들을 내년에 꼭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울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관내 Wee클래스가 보다 효과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관내 Wee클래스 간의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해 울진 Wee 프로젝트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054-780-332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