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 경)은 11월 26일(목) 경상북도  지역교육청의 교육장과 울진군수 등 관내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경상북도 교육장협의회를 주관하였다.

임경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 진행에 앞서 진행된 2015 주요업무 실적보고에서 울진교육지원청은 ‘즐겁게 배우고 나눔으로 행복한 인재 육성’구현을 위해 학생이 꿈을 키워가는 교실, 교직원이 신명나는 교단, 학부모가 신뢰하는 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4대 교육시책을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안내하였다.

주요 추진내용은 첫째, 아름다운 말, 세상을 바꿉니다. 1․3 사랑 나눔에서 아름다운 말 생활화 운동 전개와 고운말누리단을 조직 운영하였고 둘째, 꿈 나래 펴는 우리는 Korean! 글로벌 교육을 위해 캐나다[펜틱튼 교육청]과의 MOU를 체결하여 국제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였다.

셋째는 예술적 감수성을 깨우는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성류문화제, 축제형 화랑문화제와 자유학기제 진로체험부스를 통합 운영한 행복교육페스티벌를 개최하여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울진교육의 장을 만들었고. 넷째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울진 교육을 가꾸기 위하여 어머니 배구대회, 울진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가족창의과학캠프, 학생․학부모 발명교실을 해마다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울진교육지원청의 모든 교육가족들은 「꿈․보람․감동을 키우는 행복한 울진교육」을 위해 핵심 역량을 결집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참석한 교육장님들께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는 부탁과 함께 타 지역민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