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울진교육 매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 경)은 1월 27일(수)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행복 울진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울진교육지원청은 ‘즐겁게 배우고 나눔으로 행복한 인재 육성’구현을 위해 학생이 꿈을 키우는 행복교실, 교직원이 신명나는 행복교단, 학부모가 신뢰하는 공감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지원행정을 올해의 청사진으로 제시하였다. 그리고 추진 방향별 각 2개 8개 추진과제와 40개의 세부실천 과제를 설정해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울진 인재육성에 매진하기로 힘을 모았다.

또한, 행복울진 특수시책으로 행복 마인드로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학교문화 조성의 기치아래 ‘학생 활동중심의 행복가치 수업으로 행복 익히기’, ‘꿈․끼 자람의 진로체험 활동으로 행복 키우기’, ‘배움&나눔으로 함께하는 행복 채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바른 심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행복울진 특수시책을 설정했다고 밝혔다.

울진교육지원청 임 경 교육장은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울진 인재 육성을 위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배움 중심 교육과정과 학생활동중심 수업으로 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매진할 것이며 더불어 학교폭력이 없는 학생이 안전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했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