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중심 진료공간으로 리모델링


울진군의료원(원장 백용현)은 지난해 10월부터 약 3개월 동안 병동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환자 중심 진료공간으로 새 단장하여 보다 깨끗하고 편리해진 시설로 환자들을 맞게 되었다.

울진군의료원에서는 개·보수 공사를 완료하고 울진군수(임광원) 및 의료원 관계자를 모시고 지난 2월 2일 입원병동을 둘러보고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개·보수공사는 병동 2개층을 대상으로 2015년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3.5억원, 군비 5억원이 투입되었다.

울진군의료원 건물은 2002년 준공되어 13년이 경과되면서 내부시설 및 병실이 노후화되어 환자의 불편이 가중되었었다. 새 단장을 마친 병실은 기존에 5 ~ 6인 위주의 기준병실을 4인실로 줄여 쾌적한 입원환경 조성과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하였으며, 병실 내 화장실을 설치하여 편의를 도모하였다.
 

특히 침상마다 최첨단 스마트 케어 서비스인 MOD 시스템을 설치하여 지상파, 케이블채널 등 실시간 방송과 다양한 진료정보와 병원 일정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전에 유명무실 하였던 휴게·면회실을 확장하고 개방적이며 자유로운 분위기의 공간조성으로 카페와 같이 꾸며 면회객과 보호자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그리고 입원환자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줄 수 있는‘컬러 테라피’를 고려하여 2개 병동을 녹색(감정/육체 균형의 효과), 노랑(신경과민 완화)  으로 구분하여 시공하였다.

백용현 원장은“환자 진료가 이루어지는 공간에서 공사를 해야 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어 다행으로 생각하며, 불편함을 참아주신 환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울진군의료원은 환자분들에게 최적의 진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쾌적하고 현대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앞으로 남은 병동의 환경개선과 검진센터 증축 등 군민건강을 위한 현대화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울진군의료원 기획전략팀 (☎ 054-785-7009)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