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사 / 출향인 소식


          강동을 더민주당 예비후보 사무실 개소

 

 

 

              장 도 중
근남면 노음리 출신의 장도중(51세) 씨가 이번 4.13 총선에서 서울 강동구 을(천호, 성내, 둔촌) 선거구에 출마한다. 장씨는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을 받기위해 지난 13일 토요일 오후 3시 강동구 성내동 244-3 롯데리아 건물 4층에 예비후보 사무실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주응규 재경제동중동문회장 등 울진출향인 50여명이 참석해 축하와 성원을 보냈다.

특히 이수호 전 민주노총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이 위원장은 "20대 초반에 제동중학교 교사를 한 적이 있는데 오늘 축사를 하게 되었다며, “장 후보의 장도에 영광이 있기를 바란다.” 는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장씨는 근남면 노음초, 제동중, 강릉고, 중앙대, 연세대학원을 졸업했다. 작고하신 장씨의 아버지는 노음초등학교 교사, 제동중학교 행정실장을 지냈던 장덕부씨다.

 

                                                                     /허옥란 수석기자



             산림청 강성철과장 대통령 표창 수상

 

 

 

남부지방산림청 산림재해안전과 강성철(울진) 과장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 표창은 국민안전처가 주관하는 '2015년 산불재난대응 안전 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기여한 공로다.

산림재해안전과 강 과장은 전국의 크고 작은 산불재난 발생 시 초동 대응과 헬기 등 진화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과 활용을 하여 "2년 연속 대형산불 없는 해"를 달성하였다. 또 산불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산림자원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기여했다.

한편 울진고교를 졸업한 강 과장은 올해 울진중·고총동문회 수석부회장에 취임했다.

 

                                                                  /서울지사 허옥란 수석기자



                  기성 31개 노인정에 위문품 전달


                        재경면민회 이종호회장 등 8명 내려와

 

 

 

재경기성면민회(회장 이종호)는 지난달 29일 오후 기성면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하고, 금일봉과 선물을 전달하였다. 그리고 마을단위 31개 노인정에도 라면과 국수 등을 전달했다.  

이종호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설전 고향 어르신들을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이 행사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울에서 재경 기성면민회 안상식 명예회장, 안경소 여성회장, 김남동 사무국장 등 8명이 내려왔다.

이 회장은 기성면노인회에서 금일봉과 물품 전달식을 마친 후, 김우택 노인회장(사동3리) 남병석 회장 등 어르신들 40명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장문호 기성면장, 정영산 발전협의회장, 장세현 이장협의회장이 참석했다.

또 안용원 체육회상임부회장, 방종호 청년회장, 김규환 정명2리 노인회장, 이응산 망양2리 노인회장, 천재응 울진군부녀회장, 권용길 전 기성농협조합장, 백정례 안순자 군의원 등이 참석했다.

한편 기성면민회 일행은 기성면 방문 전에 매화면 소재 울진군노인요양원을 찾아 입소 노인들에게 간식과 물품을 전달했다.

 

                                                              /서울지사 김영숙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