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원자력설비분야 마이스터고인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유경)는 삼성디스플레이[주](대표이사 박동건)와 산학 협력 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삼성디스플레이는 맞춤형 인재를 위한 현장실습 운영 및 학업보조비를 지원하게 되었다.

그 결과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 재학생은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 공채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되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삼성디스플레이 2016년 공개 채용에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 재학생 2명이 최종 선발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매년 장학금을 수여받으면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졸업과 동시에 입사할 예정이다. 이로써 2015학년도 졸업생 100% 전원취업이라는 성공취업모형을 구축한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는 또 한번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과는 2016학년도 개방형 공모교장으로 초빙된 이유경 교장 이하 전 교직원이 노력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이에 이유경 교장은 ″이번 협약은 명문마이스터고로서 본교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체 개발과 체계적인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살아있는 기술 교육, 기업과 학생이 함께 만족하는 교육을 더욱 더 공고히 하겠다″라고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 (☎054-789-807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