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울진 행복마을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출)는 지난 5월13일 죽변면 후정3리에서“2016년 희망울진 행복마을 5호 만들기”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희망울진 행복마을 만들기 활동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을 활용해 지역적 환경이 열악한 마을을 행복마을로 변화시키는 봉사활동으로, 지난 2013년 7월 울진군 기성면 황보1리를 1호 마을로 시작으로, 죽변면 후정3리 마을을‘희망울진 행복마을 5호’로 지정했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희망울진 행복마을 5호’로 지정된 해당 마을 주민들의 욕구를 적극 충족시키기 위해 사전 마을답사와 회의를 수차례 진행해왔으며, 지역주민·사회단체 및 기관 등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주거환경 개선부터 생활서비스 제공, 위생 및 의료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펼쳤다.

특히“2016 희망울진 행복마을 만들기”는‘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의 지원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2개소를 선정해 왔으나, 금년에는 4개소로 확대 시행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행복마을이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희망나눔과 희망복지지원팀 (☎ 054-789-609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