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지원을 위한 디딤씨앗통장을 지원하고 있다.

디딤씨앗통장은 미래의 성장 동력인 아동이 새 희망과 큰 꿈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종자돈을 지원하여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고, 건전한 사회인 육성을 위해 추진되어 오고 있는 사업이다.

보호 필요 아동 및 기초생활수급 가정의 아동이 자신의 통장에 보호자나 후원자의 도움 등으로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게 되면 군에서 월 3만원 내에서 1:1매칭으로 지원해 주고 있으며, 디딤씨앗통장에 적립된 지원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과 취업, 창업, 주거마련 등 자립마련을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올해 신규신청대상은 아동복지시설, 공동생활가정, 장애인시설, 가정위탁ㆍ소년소녀가정의 경우에는 18세 미만의 아동이며,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경우는 2003년 1월 1일부터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로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디딤씨앗통장이 저소득층 아이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종잣돈을 마련해 주는 기회가 되고 올바른 경제관 정립에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 며 “아울러 후원인이 아이들 계좌에 단 1만원만 넣어줘도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되는 만큼 많은 사람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후원 문의는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팀(789-6702)으로 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팀 (☎ 054-789-67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