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진지역아동센터와 북면에 위치한 방주지역아동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7일 ~ 28일 제1회 1박 2일 캠프를 구수곡 휴양림에서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1박 2일 캠프는 ‘함께하는 우리들 신나는 우리들’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첫날 저녁시간에는 학부형 아버지들의 준비로 삼겹살 파티와 식후에는 영화감상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되였으며 2일째는 ‘함께하는 우리들 신나는 우리들’이라는 주제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덕구 온천욕과 맛난 점심식사로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울진 관내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첫번째 행사로서 지역아동센터 친구들에게 단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적극적인 생각을 실천 할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되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서울 (주)락스타에서는 우리 친구들에게 물병을 한울한수원(주)에서는 친구들에게 숙소를, 덕구온천에서는 온천욕을 축산1번가에서는 삼겹살을 그리고 북면 이오이오반점에서는 아침 식사로 짜장소스를 후원해 주어서 풍성한 캠프를 진행했다.

본 행사를 시작으로 울진지역아동센터와 방주지역아동센터는 ‘가정의 달’ 5월에는 1박 2일 연합 캠프를 11월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합동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1박 2일 캠프에 참석한 우리 친구들은 한목소리로 “ TV에서 본 1박 2일 캠프를 직접해보니 너무 신이 나고 좁은 센터와 집을 벗어나 친구들과 언니, 오빠, 누나 선생님들과 함께 잠도 자고 산책도 하고 게임도 하니 평소 잘 몰랐던 서로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어려울때 서로 도와주는 직접적인 협동심이 너무 좋은 시간 이었다”라고 했다.

또 친구들과 선생님들은 한목소리로 이번 행사를 위해 후원해 주신 (주)락스타와 한울원자력, 그리고 덕구온천, 이오이오중화반점, 축산1번가 여러분들에게 “감사합니다.”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끝으로 모든 행사를 마무리했다.

                                        울진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