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한의약 공공보건사업 일환으로 만성퇴행성 질환 및 성인병 예방 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한의약 공공보건 교실’을 운영한다.

한의약 공공보건 교실은 읍·면별로 상,하반기 각 8회씩 보건소(보건지소) 한의사가 직접 동회관으로 방문해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만성퇴행성 및 근골격계 관절질환과 중풍, 성인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통증개선 및 노인건강관리에 도움을 줌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 하는데 목적이 있다.

상반기 “한의약 공공보건 교실”은 오는 6월 30일까지 울진읍 명도2리 경로당을 비롯해 각 읍·면 8곳에서 200여명의 성인병 환자 및 관절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의료혜택 사각지대에 있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른들은 가정방문을 하고 있다.

교실에서는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검진을 비롯해 한의사 일대일 진료, 사상체질 진단으로 체질별 건강관리와 관절강화를 위한 한의약 식이요법 교육 및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관절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한 한의약정보 제공, 통증 완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한의약적 건강관리법 등을 직접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건소 방문보건팀 (☎ 054-789-504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