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나눔 콘텐츠 제작과 함께 나도 온라인 스타강사


 

울진초등학교(교장 김진문)은 7월 12일 경상북도교육연구원에서 실시한 2016 경북사이버학습 1학기 학습나눔터 콘텐츠 공모전에 학생 5명이 입상하여 표창장을 전달했다.

학습나눔터 콘텐츠 공모전은 5분 정도의 수업 또는 학습 동영상을 만들어 이를 내친구교육넷 사이버학습 홈페이지 학습나눔터에 탑재하면 다른 선생님이나 학생들이 수업 자료나 학습 자료로 활용하는 취지의 대회로 본교에서는 22명의 학생이 응모해서 5명이 경상북도교육연구원장 표창장을 받아 사이버학습에 열심히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큰 감동과 결실의 보람을 주었다.

특히 5학년 주기민 학생의 '수학 통분박사'라는 콘텐츠는 통분의 2가지 방법과 과정을 친구의 시각으로 쉽게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Best 동영상으로 선정되었다.

5학년 권새연 학생은 "처음에는 선생님처럼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대로 동영상 촬영과 편집을 하면서 학습 콘텐츠를 완성하니까 왠지 모를 성취감이 있었어요. 그리고 이 동영상이 다른 친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니 많이 기대되네요."라고 말했다.

울진초등학교는 3년째 디지털교과서 종단 연구학교, SW교육 선도학교, 농산어촌 ICT 선도학교 등을 함께 운영하면서 교내 교사들이 합심하여 스마트 교육을 내실 있게 실천하고 있으며 학생활동중심 수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관내 지역 학교에 모범이 되고 있다.

                                        울진초등학교 (☎054-783-2029)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