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소방안전 인증학교제 운영에 대한 연구

 

울진소방서(서장 김용태)는 15일 경북소방학교 대강당에서 경북소방본부 주최로 실시한 국민안전 119소방정책 컨퍼런스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도내 17개 소방서의 논문을 1차 심사하여 선별된 상위 5개 소방서가 각 20분간 논문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울진소방서 연구반은 안전한 교육환경 확보와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믿음직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효과적인 소방안전 인증학교제 운영에 대한 연구’ 라는 주제로 지난 4월부터 T/F팀을 구성하여 준비해 왔다.

이날 발표를 맡은 울진소방서 김영태 소방행정과장은 논리적이고 차분한 어조로 발표함으로써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용면에서도 학술적 가치가 높을 것으로 평가된다.

김용태 울진소방서장은 “안전한 교육환경 확보는 우리 학생들의 행복과 미래를 보장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연구를 통해 국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울진소방서를 만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국민안전 119소방정책 컨퍼런스는 지난 1982년 처음 개최돼 지금까지 소방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전국 단위 대회로 평가받고 있으며 소방관서장을 중심으로 연구팀을 구성해 현안문제에 대한 분석과 해결방안 및 대안을 제시하는 학술대회이다.

                                 울진소방서 예방안전과 054-780-134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