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날 국가기념일 제정법안 추진
청년미래처 신설 정부조직법 개정안 추진

 

강석호 국회의원(영양, 영덕, 봉화, 울진)과 청년과미래 (정현곤 이사장)가 17일 오후 2시 새누리당 당사에서 4대 청년정책에 합의하고, 공동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청년과미래 소속 대학생 30명이 함께 했다.

강석호 국회의원은 “오늘 청년과미래와의 MOU 체결을 통해 청년들의 삶 전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오는 11월 5일 대한민국 청년의 날을 개최하고, 기념일 지정을 추진할 것이다.

또한, 이번 새누리당 전당대회에서 청년과의 소통을 통해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새누리당을 반드시 만들겠다. 오늘 약속한 MOU의 실천을 통해서 청년들의 삶에 희망과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과미래 이세란 대변인은 “청년의 날 국가기념일 지정과 청년미래처 신설을 촉구하기위해 100만 대한민국 청년 서명운동을 벌일 것이다. 동시에 청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청년정책과 대선공약을 만들어 법안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100만 서명운동은 SNS와 청년과미래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과 전국 대학가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청년과미래는 비영리 사단법인 청년단체로,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와 전국대학생가치관조사 그리고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문제를 청년 스스로가 해결해 나간다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는 청년 단체이다.

                                                     /황승국 서울지사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