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찬걸 26.1 황이주 20.2 임광원 22.0
본사 차기 군수예상후보 인지도 여론조사


 

 

 

 

 

 


 

 

 

 

 

 

 

◆조 사 개 요 ▶모 집 단 : 울진군 전체 만19세 이상 남녀 ▶조사완료 사례수 : 601명 ▶목표할당 수 : 601명 ▶표본 추출 방법 : 무작위 추출(유선전화RDD) ▶표 본 오 차 : ±4.0%포인트( 95% 신뢰수준 ) ▶조사 방법 : 유선전화 자동응답 여론조사 ▶분석 방법 : 선거구/성/연령별 셀가중 적용 (행정자치부 2016년 06월 통계) ▶응답률 : 3.53% ▶조사 기간 : 2016.07.20~2016.07.21 (2일간) ▶조사 기관 : 경북리서치(경북지역신문협회 여론조사팀 )

<울진신문을 창간된 지 어언 25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역소식을 진실하고 올바르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건전하고 발전적인 여론을 형성하고 선도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오늘날의 울진신문의 역사와 전통은 군민과 울진신문 독자들의 관심과 성원의 덕분이었습니다.

본사는 창간 25주년을 맞이하는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차기 군수후보 인지도, 군정수행평가, 지역현안 관련 주민의식 등 울진군 관련 종합적인 여론조사를 실시했습니다. -편집부>

 

 

 

 

 

 


 

 

 

 

 

 


 

 

 

 

 

 


 

 

 

 

 

 


 








 


★응답자 특징

 

 

 

 

 

 

 

 

 

 

◉ 여론조사 질문 내용

1. 선생님께서 연령이 만18세 이하 10대면 ①번, 19세포함 20대면 ②번, 30대면 ③번, 40대면 ④번, 50대면 ⑤번, 60대이상이시면 ⑥번을 눌러주세요.

2. 선생님께서 남성이면 ①번, 여성이면 ②번을 눌러주세요

3. 선생님께서는 다음의 사업들 중 울진군이 가장 우선해서 추진해야 할 사업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① 한수원 지원금 2,800억원의 적절한 사용
② 전국 최고 낙후 교통인프라 구축
③ 생태문화관광 진흥
④ 잘 모르거나 기타 다른 사업

4. 선생님께서는 울진에서 추진 또는 거론되고 있는 다음의 교통망 건설사업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교통망 건설사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 포항ㅡ삼척간 철도 건설
② 포항ㅡ삼척간 고속도로 건설
③ 봉화ㅡ울진간 철도 건설
④ 봉화ㅡ울진간 4차선 확장 또는 고속도로 건설

5. 선생님께서는 민선6기 2주년을 맞이한 임광원 울진군수의 군정수행에 대해서 어떠한 평가를 해 주세요 잘한다면 ①번, 못한다면 ②번, 보통이면 ③번, 잘 모르겠으면 ④번을 눌러주세요.

6. 선생님께서는 다음 군수는 어떤 인물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십니까?
① 친화력이 뛰어난 사람
② 다양한 경험의 소유자
③ 행정전문가
④ 원칙을 중시하는 정직한 사람
⑤ 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력의 소유자
⑥ 잘 모르거나 다른 능력 소유자

7. 선생님께서는 다음의 인물들 중 차기 군수후보로 출마를 할 것 같거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군수후보로 출마할 것이라는 얘기를 들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가나다 순입니다.
① 손병복 전 한울원전본부장
② 임광원 현 울진군수
③ 전찬걸 전 도의원
④ 황이주 현 도의원
⑤ 잘 모르거나 기타 다른 인물

8. 선생님께서는 울진군의회에 대해서는 어떤 평가를 하시겠습니까? 잘하고 있다면 ①번, 못하고 있다면 ②번, 보통이라면 ③번, 잘 모르겠다면 ④번을 눌러주세요.

9. 선생님께서는 지역주민들의 대표인 군의원들에게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 집행부 견제를 위한 전문성
②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
③ 정직, 진실한 인간성
④ 봉사와 헌신의 목민정신
⑤ 잘 모르거나 다른 덕목

10. 선생님의 주민등록상의 거주지가 울진읍, 북면, 금강송면, 죽변면이면 ①번, 평해읍, 근남면, 매화면, 기성면, 온정면, 후포면이면 ②번, 기타 다른 지역이시면 ③번을 눌러주세요.

<10번문제-①선택>
11. 선생님께서는 지역 도의원인 황이주 의원에 대해서는 어떠한 평가를 내리겠습니까? 잘하고 있다면 ①번, 못하고 있다면 ②번, 보통이다면 ③번, 잘 모르겠다면 ④번을 눌러주세요.

<10번문제-②선택>
12. 선생님께서는 지역 도의원인 장용훈 의원에 대해서는 어떠한 평가를 내리겠습니까? 잘하고 있다면 ①번, 못하고 있다면 ②번, 보통이다면 ③번, 잘모르겠다면 ④번을 눌러주세요.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