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구중학교(교장 박상수)에서는 10월18일(화) 교내에서 경상북도 교육청 지정 에너지교육 연구학교 운영보고회가 열렸다. 이 날 울진교육지원청 임경 교육장, 안동교육지원청 김경일 교육지원과장, 한국에너지 공단 우재학 대구경북 본부장, 울진교육지원청 김효식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해 관내외 교장과 교사, 지역 기관장,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운영보고회는 에너지교육 공개수업 및 교육활동 실적물 관람, 운영보고회에 이어 에너지교육 일반화를 주제로 패널토의를 심도있게 가졌다.

보고회는 2015년 3월 1일부터 2017년 2월 28까지 2년간 ‘학생참여중심 에너지절약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형 미래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에너지 교육 교수·학습과정안 구안 및 적용, 에너지 절약 마인드 구축을 위한 인프라 구축,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에너지 절약 의식 내면화, 가정․지역 사회와 연계한 실천 활동 강화라는 운영 과제로 그동안 실천한 내용을 공개했다.

보고회를 통해 무엇보다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참여하여 체험함으로서 에너지에 관심을 갖고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그동안 운영과제에 대한 궁금한 점 등을 질의 응답식으로 풀어 참석자 모두 에너지 실천 과제에 큰 관심을 보였다.

                                               부구중학교 (☎054-782-9365)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