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연호학사 한마음 등반대회

 

울진고등학교는 11월 13일(일요일) 울진군 죽변면 소재 응봉산(해발 998m)에서 기숙사(연호학사)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한마음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등반대회는 평소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가을 산의 정취를 느끼고 다시금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의 기회를 주었다. 그리고 스스로의 체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조별 협동 등반을 통해 협동심 및 도전의식, 호연지기를 함께 길러볼 수 있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 학생, 학부모, 교사 서로 간의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었다.

또한, 응봉산 정상에서 수능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대박 기원제 행사를 개최하여, 고3 수험생들의 사기 진작과 수능 시험을 위한 완벽한 대비에 열정의 기를 모아 응원을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한마음 등반대회에 직접 참석한 연호학사 자치회장 2학년 반기철 학생은 “우리 고장의 명산 응봉산(해발 998m)을 정상까지 정복해 보는 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더없이 소중한 체험의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또한 “모든 등반대회의 경비가 무료로 이루어져서 너무 좋았는데, 이런 멋진 체험의 기회를 주신 울진고등학교와 연호학사 기숙사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를 했다.

                                   울진고등학교 (☎054-783-237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