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콩 6차산업, 요리연구가“락쉐프”를 만나다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울진 친환경 콩 6차산업화를 위한 클러스터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월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울진 콩을 비롯한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 마케팅 및 신제품 개발 전략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2016년 사업을 시작으로 2차년도 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지역 콩 가공업체를 비롯한 농산물 가공업체, 우리음식연구회원, 생활개선회원 등을 대상으로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홍보·마케팅과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개발 방향 등 울진 농산물 가공제품 판매 전략 및 신제품 개발 상품화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마련된 교육이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울진 지역에 적합한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방향을 찾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과 판매 전략 등 홍보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울진군은 울진 콩 6차산업 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콩을 이용한 가공제품 개발과 더불어 지역 향토자원과 융합된 가공제품(미역된장국, 간장소스 등)들도 연구개발 하고 있다.

또한 울진 콩 6차산업 클러스터 사업단에서는 서울, 부산 등 국제식품박람회, 대백플라자몰, 지역축제 행사에 참여해 가공업체 제품홍보와 소비자 기호에 맞는 다양한 가공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낙후된 가공업체 시설개선을 추진함과 동시에 울진 콩 가공제품에 대한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포장개발 교육지원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심먹거리로 정착 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 054-789-5230~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