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사업 사업설명회

 

(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창곤)은 2월 16일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17년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가지고 경상북도내 수산산업 중소기업 육성을 본격 추진한다.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사업은 지역의 우수 수산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수산물 고부가가치화, 국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 수산기업 레벨업(Level-up)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수산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해양수산부 지원으로 2016년부터 실시해 왔다.

2016년도에는 수산창의기업 회원사(35기업)를 발굴해 창의기업발굴 및 수산업진단, 산업생태계조성 및 기업육성, 글로벌 마케팅성과 확대 등 3개 그룹으로 분류·지원함으로써 매출 126억원(목표 24억원)에 기여하고 452명의 신규고용창출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총사업비 14억원을 투입하여 수산가공, 수산식품, 수산기자재 등 수산업 전후방 관련 연관 산업을 대상으로 기업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3단계(창업기업발굴→ 기업육성→ 마케팅지원) 14개 세부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김창곤원장은 “수산업 전반의 침체 분위기를 탈피함과 동시에 지역내 수산연관산업의 창업부터 기업육성 및 글로벌 마케팅에 이르는 성장단계별 맞춤형 밀착지원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유통, 가공, 문화, 서비스 등과 연계한 수산제품 소비를 촉진시켜 수산업의 6차 산업화를 실현하고, 나아가 새로운 수산 제품 소비문화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지원팀 (054-780-345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