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 변화를 위한 군민의 두드림!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군정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하며, 군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울진군의 변화를 위한 군민의 두드림’을 주제로 군민들의 다양한 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의 창의적인 잠재력이 발현되는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군정발전을 위한 모든 사항이 공모분야에 해당되지만 특히 일자리 창출, 사회복지, 문화 ․ 관광 활성화 방안, 투자유치 개발사업, 저출산(인구감소) ․ 고령화 대책 분야 등 5가지에 관해서 중점 발굴할 예정이다.

응모는 직접 제출, 군 홈페이지 아이디어제안( http://www.epeople.go.kr), 국민신문고, 우편, 팩스로도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의 1차 심사와 별도 심의기구인 제안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건을 선정하게 되며, 우수제안자에게 대해서는 최고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일정은 상반기,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6월, 12월에 우수제안을 심사, 선정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아이디어 발전소로서 군정발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할 것.”이라며, 이번 응모기간에 군민들의 참신하고 생생한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내면서, “우수한 제안을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하여 제안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나아가 생태문화 관광도시를 구현하는 데 이바지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은 공모기간과 별도로 연중 아이디어 공모(아이디어제안)를 하고 있으며, 군정발전과 관련된 사안이면 주제와 관계없이 응모하면 되고, 우수제안 선정은 12월에 한다.


                                              기획실 기획팀 (☎ 054-789-65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