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최근 인도와 차도에 무분별하게 범란하고 있는 불법 광고물 근절에 두 팔 걷고 나섰다.

군은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는 불법광고물로 인하여 보행에 불편을 주고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불법광고물을 집중 단속하여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하기 위해 일제 정비기간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기간 중에는 보행로 및 차도를 점령하여 감전사고 유발과 통행에 불편을 주는 에어라이트(풍선광고물)와 입간판을 집중적으로 정비한다.

에어라이트와 입간판은 제작비용이 저렴하고 설치가 쉬워 인도와 차도를 가리지 않고 난립해 도시미관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보행환경을 위협하는 등 많은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군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해 쾌적한 거리환경조성으로 보다 쾌적한 휴가지로서의 면모를 갖추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홍보 및 계도를 적극 실시해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과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향후 지속적인 정비를 추진하여 도로변에 무질서하게 설치된 지주이용간판도 함께 정비할 계획이며, 고질적인 현수막 부착자에게는 최고액의 과태료 부과는 물론 관련업체의 형사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병행할 예정이다.


                                         도시새마을과 경관디자인팀 (☎ 054-789-642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