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정일)에서는 지역 장애인들의 정보격차 해소 및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컴퓨터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에 초급반, 중급반으로 나누어 일정별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컴퓨터 이해, 인터넷 활용, 동영상 만들기, 한글 및 엑셀을 활용한 문서작성 등 이용자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컴퓨터 활용법을 개인의 능력에 맞추어 알려주는 개별교육 시간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컴퓨터정보화교육 초급반 이용자는 “처음으로 인터넷 쇼핑이란 것도 해 보고 울진군청 홈페이지도 들어가 보았는데 내가 하면서도 신기할 따름이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배운 걸 많이 써 먹어야겠다.”라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한편 지난 6월에 경북 구미에서 실시되었던 ‘제17회 경북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에서는 컴퓨터정보화교육 이용자 남도국(만80세)씨가 정보화수기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해 배움에 대한 끝없는 열정을 불태우기도 하였다.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컴퓨터정보화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한 형태로 확대시켜 성인장애인뿐 아니라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781-8157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