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17일 강연, 18일 영양반딧불이천문대 탐방

 

 

죽변면도서관은은 1일부터 10일까지 ‘길 위의 인문학’ 2차 행사에 참여할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들에게 인문학적 접근으로 문화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하고, 공공도서관의 위상 제고와 인문학이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며 생활속에서 함께하는 인문학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죽변면도서관은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人의 사색(4color) : 태양(적), 온천(황), 들녘(녹), 바다(청)를 인문학 주제로 강연6회, 탐방3회, 후속모임 1회 총 10회를 진행한다. 2017년 공공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차에 이어 2차 ‘울진의 밤하늘 – 별을 사진에 담다.’는 주제로 16,17일 강연과 18일은 영양반딧불이천문대를 탐방할 예정이다.

그리고 참가자들에게 청정지역인 울진의 아름다운 여름 밤하늘의 별을 보고 자연의 신비로움을 이해하며, 우리의 인문학적 길잡이를 알고 그 천체들을 사진으로 촬영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진행함으로써 가족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다음달 있을 예정인 3차 행사는 ‘울진의 바다-울진의 앞 바다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이루자!’ 주제로 9월13일, 20일 강연과 23일 우리 지역에 있는 무한한 자원인 해양심층수를 개발하여 용수수급을 전망하는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을 탐방해 울진에서 4차 산업혁명을 직접 느껴보고 우리지역 천연자원의 소중함과 자부심을 느낄게 될 것이다.

이번 행사 참여는 울진군민 대상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여행자 보험 가입으로 인해 도서관에 방문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죽변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blib.or.kr/)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죽변면도서관 782-187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