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교사와 함께 하는 예체능 교육캠프

 

후포초등학교(교장 주국환)는 8월 7일(월) 체육관에서‘2017학년도 여름방학 대구교대 예비교사와 함께 하는 예체능 교육캠프’를 시작했다. 올해 대구교대와 협력하여 행사를 치르게 되었고, 인근 후포동부초등학교와 기성초등학교도 참가해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대구교육대학교 체육, 음악, 미술과 1~3학년에 재학하고 있는 예비교사들은 방학을 이용해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의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교사로서의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다양한 예체능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번 ‘2017학년도 여름방학 대구교대 예비교사와 함께 하는 예체능 교육캠프’는 8월 7일(월)부터 8월 11일(금)까지 5일간 진행한다.

예체능 교육캠프에 참가한 6학년 장세미 학생은 “수업시간에 활동해보지 못한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해봐서 무척 재미있으며 여름방학 때 지루하게 보낼 수도 있었는데 학교에서 친구들과 평소 좋아하는 음악, 미술, 체육을 예비 선생님들과 함께해서 더욱 뜻 깊다.”고 했다.

주국환 교장은 “농어촌 지역에서 평소 접하기 힘든 예체능 활동을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예체능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하면서 “더욱이 방학기간 동안 예비 선생님들과 함께 하므로써 더욱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했다.


                                                       후포초등학교 (☎054-787-7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