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문화적 수혜자가 절실한 어르신들, 소외 지역민에게 문화누리카드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문화누리카드 주관처인 금수문화예술마을에서 읍·면 사업설명회를 마쳤다.

이번 읍·면 부읍면장 및 담당자 사업설명을 통하여 사용처 제한에 대한 확대방안 및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타시군의 활용방법, 제한되어 있는 가맹점 확대 등 건의를 통하여 문화혜택에서 소외된 어르신들, 소외 지역민에게 혜택이 갈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화누리카드 신청대상은 6세이상(2012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지원 금액은 개인당 카드 1매 연 7만원이 지원되며, 올해부터 스포츠 강좌 이용권 이용자도 문화누리카드를 발급 할 수 있다.

발급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ri.kr)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동일카드로 재충전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카드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여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자동 소멸되므로 기한 내 모두 사용해야 한다.

울진군 문화관광과장(과장 박금용)은“문화누리카드 사업에 대한 안내문 배포, 읍면 이장출무 회의, 읍면 기관단체장 모임 등 문화누리카드 사업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며,“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문화누리카드 이용처를 발굴하여 발급대상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 고객지원센터(☎1544-3412) 또는 울진군청 문화관광과(☎054-789-6891), 읍․면사무소 총무․희망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054-789-689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