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마을 중심 5. 11.까지 10개 읍․면 16회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선원)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이 다가옴에 따라 적기영농 실현을 위해 29일부터 5월 11일까지 10개 읍·면 16개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기계 현장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농기계 현장 순회수리교육은 교통이 불편하여 농기계 수리 및 정비에 애로점이 많은 오지마을을 중심으로 경운기, 트랙터, 이앙기 등 봄철 사용 빈도가 높은 농기계를 현장에서 직접 수리·점검해 줄 뿐 아니라 올바른 사용 요령, 고장 시 응급조치 방법, 사용 후 보관·관리 요령 등을 병행하여 교육하므로 영농기 농업인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농기계 전문 수리가사 4명을 전담반으로 편성하여 지난 29일 금강송면 전곡리에서 첫 순회수리교육을 시작하였으며 특히 농업인 부담경감 및 사기진작 차원에서 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수리비는 물론 1만원 이하의 부품대는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울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에도 예취기 순회수리, 가을철 현장순회수리, 농기계 운전·조작 및 안전사용 요령 교육 등 농업인이 희망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울진군관계자는 “대상 법인들이 해당기간에 정확한 신고·납부를 통해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 054-789-5220~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