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은 10월 31일 2018년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가 개최되는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국내 유망 홈쇼핑사인 NS홈쇼핑과 도내 수산중소기업의 유통마케팅 활성화지원의 일환으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은 NS홈쇼핑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수산제품의 판로확보를 위한 유통·마케팅컨설팅 지원, 수산중소기업 제품판매를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 프로젝트 추진 등의 공동업무를 수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부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사업을 수행하는 5개 지역(경북, 강원, 부산, 제주, 전남) 6개 센터가 공동으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수산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확보를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우수 수산중소기업의 제품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NS홈쇼핑의 MD 상담회 및 수산제품 특판전 및 유통마케팅 컨설팅 지원을 통하여 수산산업의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김태영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도내 수산중소기업 우수제품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판로확보를 위한 기회를 확보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고, 특히 기업들의 전략적 시장 진출을 통해 기업성장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수산산업 창업투자지원사업
해양수산부 수산산업창업투자지원사업은 2015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경북, 부산, 제주, 강원, 전남 5개 지역 6개 센터가 수산산업 창업기업 발굴 육성, 수산자원의 고부가가치화, 국내외 마케팅지원 및 시장확보를 통한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목표를 두고 추진되고 있는 수산중소기업 지원사업임


                                                                      기업지원부 054-780-3458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