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농심(平生農心) 임경수 울진농협장 편-
관내 조합장 릴레이 인터뷰 1


3월21일 취임 -----

임기 4년 초심잃지 않을 것

 

언제부터 집무에 들어갔나요...

제15대 조합장으로서 2019.03.21. 직무를 개시했으며, 임기는 2023.03.20.까지 4년간입니다


조합원과 군민들에게 인사말...

울진농협 조합장으로 당선 시켜주신 조합원님과 지역주민님들께 지면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농업인과 지역민들이 울진농협에 거는 많은 기대를 생각할 때, 무겁고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농촌은 실질적인 농가소득의 감소,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영농자재비 인상등으로 어려운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저의 열정을 믿고 선출해 주신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공약한 사항들을 실천하여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행복한 농협! 내실 성장을 통한 건강한 농협!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성장하는 상생 농협! 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농협근무 경력과 다양한 경험을 살려 조합원님들을 비롯한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열린 경영, 발과 몸으로 땀 흘리며 뛰는 현장 경영으로 으뜸 울진농협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변화와 개혁을 가로막는 낡은 관습과 요식행위가 있다면 과감히 수정하고 철폐하며, 조합원들의 소중한 농협자산이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사용되도록 모든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조합원들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울진농협은 사업규모가 커서 할 일이 많으실테죠...

총자산은 2,040억원, 예수금 1,764억원, 대출금 717억원, 총자본 150억원이며, 임원수 13명, 직원수는 82명, 본·지점 5개소이며, 금융점포 4곳, 하나로마트 4곳, 농자재백화점, 주유소, 충전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매출액은 359억원입니다.

 

울진농협은 건물신축 등의 많은 사업을 벌인 것 같은데 재정수지는...

본점을 현대화로 신축함으로 인하여 많은 시설자금이 투입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영수지는 건물신축 이전이나 건물신축 후 비교해 보면 다소의 차이는 있으나, 흑자로 양호한 상태입니다.
물론 신축에 따른 업무용건물 및 동산의 감가상각비가 약간 부담이 됩니다만, 일부 동산의 경우 4년 후 감가상각이 종료되면, 경영상태가 안정화되어 사업의 활성화가 예상됩니다.


재임기간중 꼭 달성하거나 실현하고 싶은 사업이나 목표는?

임직원들의 친절과 봉사로 신뢰받는 농협인상을 구현하겠으며,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업무 수행으로 조합원의 이익 향상은 물론, 직원상호간 화합을 통해 신뢰받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본인의 취미나 특기를 말씀해 주세요...
서예를 취미로 하고 있으며, 각종 서예대전에 출품을 하여 다수 입선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많은 출품을 할 계획입니다.


마무리 한 말씀을...

우리 울진농협은 지난 40여년 간 지역의 성장과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이는 농협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서로 신뢰하고, 상부상조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였습니다.

우리 농협이 100년 농협으로 우뚝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산관리의 건전성, 유통 경제사업의 활성화, 문화 복지 증진 활동 강화, 다양한 새로운 수익원 발굴 등에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긍정적이고 자율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저는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함께 협력하는 협동조합의 기본이념을 바탕으로 조합원님을 비롯한 지역민과 함께 의지를 모아 힘차게 모든 어려움을 헤쳐 나가겠습니다.
조합원님들과 지역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 본사 특집부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