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1명, 4명 무소속 출마 전망

 

이번 4.15 울진남부 군의원 다 선거구 (근남, 기성, 평해 온정 후포 등 6개 읍면) 의원 1명 보궐선거에 5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손광명 (55세, 후포) 후보는 주. 해광영어조합법인 대표로 자영업자이고 ▲신상규 (58, 후포) 후보는 현 울진군 이장연합회 회장이다 ▲안순자 (63세, 온정) 후보는 6대, 7대 울진군의회의원을 지냈다 ▲정당활동을 많이 해 온 임대승 (59세, 근남) 후보는 현재 근남면자율방재단장이다. ▲황윤석 (58세, 평해) 후보는 남부공항서비스 울진공항에 근무하는 직장인이다.

신상규 후보는 지난 6일 미래통합당 경북도당으로부터 공천을 받아 정당소속 후보로 출마하고, 나머지 4명 손광명, 안순자, 임대승, 황윤석 후보는 무소속으로 출마할 전망이다. 안순자, 임대승 후보는 본래 통합당 소속인데, 본 후보로 등록하려면 탈당을 해야 한다.


                                                              /박원규 남부지사장

 




군민이 감동하는 의회 만들 각오


무소속 출마 예비후보 손광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 구한다고 전국이 전쟁입니다. 울진에서도 최소 한 시간 정도 줄을 서야만 겨우 몇 개정도 구한다고 하네요

저는 울진군이 직접 나서서 마스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친 원인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앞서가는 행정력을 보여 주지 못한데서 오는 불편은 결국 군민들이 불편을 감당해야 하는 현실을 우리는 목격하고 경험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20년 동안 소외계층들의 이익을 대변하는데 인생을 바쳐 왔습니다. 즉 잠자고 있는 군민의 권리를 찾아 지역사회가 발전하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활동하는 동안 의회나 군수의 존재 가치가 무엇인지 혼동될 정도로 실망하는 일이 비일 비제 했습니다. 여러분도 공감하시겠지만, 대부분 기본 의무에 충실하기보다는 개인 안위를 먼저 생각해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행사장에는 빠짐없이 나타나는데, 누구의 눈치를 보는 지 민원 현장에는 잘 나타나지 않거나` 적극적이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회의감을 느낀 지인들의 군의원 출마 권유도 있었지만, 정치인에 대한 불신 때문에 거절해 왔습니다.

2015년 가을 후포수협 분쟁 현장에서 만난 후포파출소 모 소장님께서 하신 “당신같은 사람이 군의원을 해야 하는 데...” 말씀이 기억납니다. 그래도 사실 저는 정치엔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저보다 많이 배우고 똑똑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흉륭한 분들이 출마하도록 기다렸습니다.

이번에 또다시 출마 권유를 받았으 때, 지금까지 남을 돕는 일에만 충실해오던 저의 순수성이 희석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재야 인생을 살아오다시피 한 저로서는 그동안 돌아보지 못한 집안, 친구, 지인,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는 것에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도권 안에 들어가 지역 발전을 위해 더 큰 봉사를 한다면, 이해 해주리라 믿고 결정 했습니다. 사실 군의원 어떻게 하는 것이 진정한 봉사인지 보여 주고 싶었습니다. 지난 20년간의 사회 경험을 군정에 반영토록 하여 군민이 감동하는 의회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지난 수년 동안 소외계층 권리를 찾아주는 데 앞장서 온 저로서는, 어느 후보 보다 소외 계층의 아픔이 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자를 검증하자면, 저보다 더 혹독한 검증을 받은 후보는 없을 것입니다.

저는 주먹구구식 아니라, 지역을 위해 실천에 필요한 계획과 전략까지 갖춘 준비된 후보입니다. 저의 구체적인 출마 포부나 공약은 선거공보물을 통해서 공개하고, 군민 여러분들의 심판을 받겠습니다. 유권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바랍니다.

▲손광명 예비후보 프로필- ▸소속 정당명- 무소속 ▸성명- 손광명 (孫光明) ▸성별- 남 ▸나이 -1964생 (55세) ▸주소- 후포면 동해대로 ▸직업- 주) 해광영어조합법인대표 ▸학력- 미기재 ▸경력- 전) 국립수산물품질검사소 근무, (현)(사)한국환경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장" ▸전과기록- 4건 ▸등록일- 2020-02-19

 




군민을 위한 일이라면 어디든지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신상규 출마포부


 

근남,매화,기성,온정,평해,후포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지금, 코로나19 때문에 생활에 불편한 점이 너무 많아 힘든 시절을 보내시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저가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지난 3월6일 미래통합당 울진군 다 선거구에 단수공천을 받았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더 겸손하고, 부지런하게 지역주민을 만나고 열심히 뛰어 다니겠습니다.

저의 첫 번째 공약은, 당선이 되면 얼굴 보기 힘들다고 말씀을 많이 하시는데, 저는 당선이 되면 자주 찾아 뵙고, 지역현안을 청취하고, 지역 발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의원이 되겠다는 것을 제1공약으로 하겠습니다.

울진은 탈원전으로 인구가 감소되고, 경제가 밑바닥을 헤메이고, 관광객이 단절되는 심각한 지경에 도달하고 있는 지금의 상황을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는지 중지를 모을 때라 생각합니다. 과거로부터 지금까지도, 울진은 오지중에도 오지라는, 불명예를 안고 사는 현실이 너무 가슴 아픕니다. 이러한 모든 불명예를,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작금의 시대가, 마스크 한 장 사려고, 2,3시간 줄을 서야 하는 모습을 보면서, 개탄스럽기 짝이 없었습니다. 다가오는 4.15선거에는 반드시 미래통합당을 도와서 미래가 밝고 소망이 있는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저, 신상규가 앞장 서서 자유민주주의를 바로 새우고 지역 농민, 어민, 상인, 축산인, 모든 분야에 활기넘치는 사회건설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저, 신상규는 당리당략에 치우치지 않고, 지역발전에 몰두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사랑받는 군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의병대장 신돌석 장군의 종손자로서, 나라사랑 하는 마음과, 지역주민을 사랑하는 마음은, 그 어느 누구 보다 강하다고 자부 합니다. 울진군이장연합회 회장을 하면서, 울진군 행정과 지금까지 울진군민의 대표기구로서, 가교역활을 충실히 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신분이 되더라도 울진군민을 위한 일이고, 길이라면 어디든지 달려 가겠습니다.

▲신상규 군의원 예비후보 프로필 -▸소속 당명- 자유한국당 ▸성명 -"신상규 (申相圭)" ▸성별 -남 ▸나이- "1961년생 (58세)" ▸주소 - 울진군 후포면 중밤터1길 ▸직업 - 상업 ▸최종학력 - 위덕대학교 레저스포츠전공 졸업 ▸경력- "(현) 울진군 이장연합회 회장, (전)경상북도 요트협회 이사" ▸전과기록- 1건 ▸등록일 - 2020-02-04

 




바로 일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


무소속 출마 예비후보 안순자

 

먼저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와 경기침체에 상심해 있는 군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온 군민이 합심하여 이 위기를 극복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번 4.15 총선과 함께 치루어 질 울진군 다 선거구 군의원 보궐선거에 입후보 한 '유일한 여성후보' 안순자입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공무원, 후원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8대 울진군의회 의원 구성을 살펴보면, 8명의 의원 중 비례대표 의원을 제외하고는, 단 한사람도 선출직 여성의원이 없습니다. 이는 현실적으로 여성과 사회적 약자인 노인, 아동, 장애인 등을 심도있게 대변할 수 있는 통로가 차단되어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보궐선거에 입후보한 후보들 개개인의 면면은 모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잔여임기가 2년 남짓인 기간 동안 활동할 의원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서는 의정경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6, 7대 의정활동을 하며 예산결산위원장, 행정감사위원 등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행착오 없이 바로 군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입니다.

돌이켜보면, 우리지역에서 선출된 다수의 공직자들이 비리나 사건사고에 연루되어 울진군의 명예를 실추하고 군민들을 분노케 하였습니다. 지역에서 온갖 비리를 자행한 토착세력과 맞서 싸우며, 그들이 조작해 낸 악성 흑색선전의 불이익도 감내해 왔습니다. 어떠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바른 길이 아니면 가지 않았던 저는, 이번 선거에 기필코 당선되어 우리 군민과 사회적 약자를 적극 대변하고, 토착비리 세력을 견제하며, 오직 지역을 위해 더욱 더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안순자 예비후보 프로필 -▸소속 당명- 자유한국당 ▸성명- "안순자 (安順子)" ▸성별 - 여 ▸나이 -"1956년생 (63세)" ▸주소 - 울진군 온정면 백암온천로 ▸직업 - 주부 ▸최종학력 - 미기재 ▸경력 - "(전) 울진군 새마을 부녀회장, (전) 6대, 7대 울진군의회의원 ▸전과기록 - 없음 ▸등록일- 2020-02-04

 




“경로당 공동취사 도우미 운영”


무소속 출마 예비후보 임대승


 

존경하는 매화,근남,기성,평해,온정,후포 유권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군의원 다 선거구 예비후보 임대승입니다. 저가 만약 군의원이 되면 의정활동을 이렇게 하고 싶습니다.

첫째 항상 군민 곁에서 낮은 자세로 발로 찾아가 민심을 파악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지역의 현안사항을 수시로 의논하고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지역별 소외감을 주지않고 균형발전을 기하며, 특히 지역민들의 억울한 고충 문제를 군의회에 청원해 오면, 우선적으로 심사숙고 하여 공정하게 해결토록 하겠습니다.

셋째 울진군 집행부를 소신껏 견제하면서 군민을 위해 정의롭게 울진군의 발전과 군민들이 잘살고,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지역 현안문제 몇 가지를 해결토록 건의 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가정에 연료비 절감 차원에서 도시가스를 조기에 공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아직 공급이 되지 않은 가정에 양질의 상수도 물을 공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사유재산이 침해받는 각종 규제를 완화토록 하겠습니다.
하나. 농민들을 위한 가뭄대비 농업용수 저수지 등을 확대 하겠습니다.
하나. 저소득층들의 노후 주택을 안전시설 개`보수 지원을 확대 하겠습니다.

하나. 노인들을 위한 경로당 지원 확대로 편안한 공동취사 도우미 운영토록 하며, 또한 노인들을 위한 시내버스 승강장 거리를 단축하고, 버스 안내양 제도를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하나. 목욕탕이 없는 지역에 목욕탕 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
하나. 상시적으로 관광객이 울진에 찾아 올 수 있도록 각종 시설을 갖추고, 보완하는 등 엑스포 공원, 백암온천, 성류굴 등을 개발 하겠습니다.
하나. 주차공간이 부족하고 부서별 민원 업무 접근성이 불편한 군청을 충분한 시설 확보 또는 군청 이전을 건의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위와 같은 일을 할 수 있도록 군의원 다 선거구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후포) 유권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임대승 예비후보 프로필- ▸선거구명 - 울진군다선거구 ▸소속 당명- 무소속 ▸성명 - "임대승 (林大承)" ▸성별 - 남 ▸나이 - "1961년생 (59세)" ▸주소 - 울진군 근남면 수산1길 ▸직업 - 정당인 ▸학력 - 경북전문대학 인터넷비즈니스계열 인터넷비즈니스전공 졸업 ▸경력 - "(전)근남의용소방대장, ▸(현)근남면자율방재단장 ” ▸전과기록- 3건 ▸등록일 - 2020-02-03

 




이번에는 황윤석을 간곡히 부탁


무소속 출마 예비후보 황윤석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하여 어수선한 시국에 주민 모두가 안녕과 건강에 유의하시어 슬기롭게 난국을 타개하여 나아갑시다. 이러한 와중에 치뤄지는 보궐선거에 후보로 나섬으로써 마음이 더욱 무겁습니다.

책임을 맡겨주신다면, 코로나 대응책부터 마련하여 우리 지역사회로의 전파예방과 방역 방재의 일선에서 함께 일하겠습니다. 아울러 불비된 조례를 정비하여 주민의 권익을 향상하는 데 매진하고, 조상들의 얼이 서린 유적을 복원하여 지역 자존심을 높이겠습니다.

정의로운 군민여러분! 저는 근 20년 동안 무소속으로 군의원 선거운동을 하면서 당을 타라는 말씀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그때마다 기초자치의원은 당이 개입해서는 안 된다는 기초자치, 주민자치의 원칙과 신념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당은 그 윗 단계의 중앙정치에 필요한 정치시스템으로서, 기능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이번에도 무소속의 소신으로 오로지 주민의 일꾼으로 당의 눈치도 중앙의 눈치도 안보는 일중심. 주민중심의 의정활동과 업적을 남기고자 하오니, 군의원 마지막 도전을 아낌없이 성원해 주십시요! 반드시 조례와 업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또한, 먼 훗날 때가 되면 당도 타겠습니다.

우리 울진을 스마트하고 품격있는 지역으로 만드는 데, 미력한 힘이지만 보태고자 하오니, 이 번 만큼은 이 황윤석을 꼭 선택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군민 모두 건강하게 위기를 슬기롭게 넘기고 행복한 일상으로 조속히 돌아 올 수 있도록 소망하며, 노력하겠습니다.

▲황윤석 예비후보 프로필 -▸소속정당- 무소속 ▸성명- "황윤석 (黃潤錫)"▸성별- 남 ▸나이- "1961생 (58세)" ▸주소- 울진군 평해읍 오곡3길 ▸직업- 남부공항서비스 울진공항 근무 ▸학력- 충북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경력- "(전)유성실업 대표, (전)에이스학원장 (영어강사)" ▸전과 -없음 ▸등록일- 2020-02-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