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대상학교 만족도 98.9%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4월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지난해‘신나는 교실 환경 프로젝트’사업 추진 학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98.9%로 현장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신나는 교실 환경 프로젝트 사업은 실내 공간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표현하고 서로 소통하도록 일반교실과 특별교실, 복도 등 다양한 공간에 게시판, 칠판, 낙서판의 설치와 다용도 책걸상(모둠형, 토론형)을 설치해 신나는 교실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신나는 교실 환경 프로젝트 사업을 한 46개교(초 29교, 중9교, 고 8교)의 학교장, 행정실장 등 184명의 수요자를 대상으로 교실환경 변화, 교육수요자의 현장 만족도 제고와 사업을 추진할 때 개선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했다.

설문조사 내용은 사업에 대한 만족도과 향후 사업의 지속성, 사업 추진 희망 시기 등 8개 문항이며, 설문대상자 184명 중 181명이 참여했다.

사업에 대한 만족도는 98.9%, 향후 사업의 지속성은 95.6%로 높은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추진 희망 시기는 1년 중 1분기가 48.1%로 가장 적절하다고 응답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 사업 추진 시 스마트교실 구축 등 다양한 사업 항목을 반영 해 창의적인 교육 환경이 조성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실환경 프로젝트 TF팀 협의회를 통해 사업 운영 방법 개선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서실교 시설과장은“미래 교육과 연계해 다양하고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설과(☎054-805-390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