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초등학교(교장 류천근) 온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 온정초등학교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56() ·초 연계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봄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연구학교 주제인 밴드+모델 운영을 통한 소규모학교 활성화를 위하여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학습을 해볼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선후배들과 함께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학교 밖에서 응용하며 값진 배움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오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온뜨레피움에서 다양한 식물을 관찰해봄으로써 봄에 피는 꽃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확장하였다. 오후 프로그램으로 돛배 체험 및 안동시립민속박물관을 견학함으로써 관혼상제 및 우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학습할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사회적 거리 두기와 경상북도교육청 지침에 따라 철저한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이 이루어졌으며, 출발 전과 점심식사 후 발열 체크를 하였고 체험전에도 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힘썼다.

이번 체험학습을 마친 2학년 최유니아 학생은 정원을 둘러보며 봄에 피는 다양한 꽃들을 알아가는 과정이 즐거웠다. 돛배 타기도 처음에는 조금 두려웠지만, 직접 돛배를 타보니 시원하고 너무 행복했다.”라는 소감을 이야기했다.

 
/온정초등학교  (054-787-30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