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영 선대위 ...윤석열선대위 체제로

주호영, 김종인, 진중권 개소식 축사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주성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김종인 전 윤석열 후보 총괄선대위원장이 참석하였다.

최근 언론과의 접촉을 극도로 조심하는 김 전 위원장이지만, “주성영 후보의 정치적 멘토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중·남구 보궐선거 출마도 김 전 위원장이 주 후보에게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위원장은 개소식 참석 이번 윤석열, 안철수 단일화의 관한 질문에는 “단일화는두 후보의 뜻에 맞겨야 된다”며, “안 후보 측이 먼저 제안했으니 공은 이제 윤 후보 측으로 넘어갔으니 윤 후보에게 달린 것이 아니겠냐”고 답하였다.

 

또한 민주당 지도부와는 만난적이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의 영입설에는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주성영 후보의 개소식 연설에서 “임기가 2년 밖에 없는 지역구에서 초선이 무었을 할 수 있겠냐?“며, 주 후보가 당성되면 3선 국회의원으로서 지역에 역할을 충분히 해줄 수 있는 적임자라 강조하였다.

 

덧붙여 ”주 후보의 정치적 역량과 추진력으로 대구 정치권을 변화시키고, 과거의 대구 정치 영향력을 복원시켜야 한다“며, 주 후보를 당선을 응원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김종인 전 위원장을 비롯한 주호영 의원, 진중권 교수, 송재조(윤석열 모교, 충암고 총동창회장), 이동현(전 경향신문 사장), 우동기(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김화자(전 대구시의회 의장)과 이인선(중·남구 예비후보), 등이 참석하였다.

 

진중권 교수는 최근에 주 후보가 출간한 ’한국 문명사의 두 거인, 박정희와 김대중‘에 관해 언급하며, ”서로 적대하지 말고 서로 인정하며, 퇴행적 정치를 덮고 미래로 나가는 통합을 이루는 것이 책의 제목처럼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주호영 의원은 국민의 힘의 국회의원으로서 무공천 지역구 개소식이라는 부담스러운 자리였지만, 주성영 후보와의 의리와 중·남구 지역구의 계속되는 초선의원 역사를 끊고 힘있는 3선 의원이 당선되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개소식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성영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는 윤석열대통령후보 대구선대위 핵심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주 후보는 “선거후 복당하여 윤석열 정부의 중추가 되는 3선 국회의원, 국회 상임위원장이 되겠다”며, “낙후된 중·남구를 확 바꾸겠다“고 선언하였다.

 

 

※ 주성영 후보 선대위 구성원 ※

(총괄) 조영원, 윤석열선대위 남구선대본부장/ 구진모 윤석열선대위 국민희망본부장/ 이인선, 윤석열선대위 대구경북경제단장/ 강주열 윤석열선대위 대구경북 공정위원장/ 김인찬 윤석열선대위 대구시 수석부본부장.

(중구) 김화자 윤석열선대위 중구 선대본부장/ 이진모 고문

(남구) 이신학 전 남구청장/ 정규용 전 남구의회 의장/ 이재녕 남구문화원장/ 장지환, 윤석열선대위 중남구 조직본부장

 

 

/ 전종각 대구지사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