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주) 울진사업소  /행복 나눔이 ‘한마음봉사단’  
         
한전KPS(주) 울진사업소(소장 김원길)는 울진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주민 및 울진복지재단, 장애인협회 등 복지단체, 지역단체와 공동체적 삶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KPS(주) 울진사업소의 사회공헌 활동은 지난 2005년 3월 창단한 ‘한마음봉사단’이 주축이다. ‘나누는 사랑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창단된 지역사회봉사단에는 현재 전 직원인 56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에서 사랑의 Angel Fund 성금을 모금하고 회사에서도 같은 액수의 Matching Grant 기부금 출연을 통해 지난해 3,700여만원을 활동기금으로 조성했다.

KPS(주) 한마음봉사단의 나눔 경영 활동은 기금 지원뿐만 아니고, 봉사대원이 직접 몸으로 부딪히는 봉사활동이 주된 철저한 주민생활 밀착형이다. 봉사대원들은 불우소년소녀 가정에 생활비 지원은 물론, 결식아동 급식비 지원활동, 초중등학교 장학금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무료도시락 배달 지원, 김장 나누기, 명절떡 나누기, 난방기름 나누기, 연탄 나누기, 이동목욕봉사, 사랑의 집수리 운동, 도배장판, 전기점검 및 형광등 교체 등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 청소를 비롯한 자연보호활동, 영신모자원에 난방비 및 책 기증, 노음초등학교 책 기증, 회사기술력을 이용한 죽변초등학교 시설물 점검 및 보수 봉사활동, 장애인협회 지원 및 연탄나누기 운동, 지역특산물인 생토미, 대게를 전국 사업장과 연계한 특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실시하는 등 각계각층으로 활동범위를 넓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이동목욕 차량지원봉사, 독거노인 방충망설치 운동, 원자력교육 1일 교사 활동, 부구초등학교에 어린이신문 구독지원 운동 등 계속 봉사활동을 확대중이며, 울진지역에 미약하나마 꾸준히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계속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전KPS(주)울진사업소 하태환 (054-780-802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