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피해지 대형프로 12개 사업 추진

새로운 비상의 꿈은 실현될 것인가?

활용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가져

울진군,‘지속 가능한 산불 피해지역 활용 방안 수립 용역’최종 보고회 개최

울진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속 가능한 산불 피해지역 활용방안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산불 피해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용역 최종보고 및 의견 수렴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번 용역에서는 지속 가능한 숲과 생태계, 지역에 활력을 더하는 숲, 상실에 대한 아픔을 기억 그리고 극복, 쉼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숲이라는 4개 전략으로 접근하여

① 지속 가능한 생태 공존 숲(국립 산지생태원) ② 나곡 모두의 숲(내화수림&정원) ③ 국립 동해안 산불방지 센터 ④ 소득 창출 먹거리 숲 ⑤ 울진 탄소 상쇄숲 ⑥밀화원 특화숲 ⑦ 기억의 숲, 도화 ⑧ 동서트레일 센터 ⑨ 반려동물 친화 골프 리조트 ⑩ 표고 보고 먹고 페스티벌 ⑪ 덕구 힐링 & 가든 숲 ⑫ 울진 플레이 숲 등 12개의 사업을 발굴했으며, 주요 사업별로 단기·중장기로 구분하고 사업 우선순위를 도출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예산이 확보된, ‘덕구 힐링 & 가든 숲’ 조성은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며, “나머지 중·장기 사업은 새로운 방안이 있는지 검토를 한 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예산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태규 취재본부장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