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단단`공정한 7대 맞춤교육 제시

울진교육청, 교육관계자들에 설명

울진교육지원청, 그렝이질 학생 맞춤 울진교육 2024 발표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2024년 1월 25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학교 교육관계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그렝이질 학생 맞춤 울진교육 2024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디지털 및 SW-AI교육에 대한 교육력 제고를 위해 그렝이질 7대 맞춤교육 방향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발표한 후에 AI를 통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울진교육 2024는 교육공동체(교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삶의 주인공이 되는 공정한 울진교육』을 비전으로 정하여 그렝이질 7대 맞춤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과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설명했다.

그렝이질 7대 맞춤교육은 틀에 박힌 교육정책이나 프로그램이 아니라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차이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울진교육은 “1. 수업, 학생이 주인공이다, 2. 작은학교, 우리 珍 특화교육과정으로 희망을!, 3. 공정, 희망 사다리가 되다, 4. 성장을 지원하는 체험프로그램, 5. 따뜻함이 묻어나는 교육복지, 6. 함께의 가치를 배우는 인성교육, 7. 특색사업 울진! 바다에서 미래를 찾다” 라는 7대 맞춤교육을 통해 신나는 배움, 따뜻한 우리, 함께하는 미래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황석수 교육장은 지난 한 해 울진교육의 발전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힘써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아이들이 희망이고 미래이기 때문에 공정한 울진교육계획이 더 단단하게 학교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여 지원할 것이다.”라고 했다.

 

/배정아 프리랜서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